코인뉴스/미국기업 BTC 1조이상 추가매수, 솔라나 ETF 상장 신청

0
181
라디오박스 오피셜 채널의 일일뉴스 요약 영상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1조 이상의 BTC를 구매했습니다

MicroStrategy는 평균 $65,883의 가격으로 약 $786M에 11,931 BTC를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 총 보유량: 이번 인수로 MicroStrategy의 총 비트코인 ​​보유량은 약 149억 달러에 달하는 226,331 BTC로 늘어났습니다.
  • 역사적 비용: 회사의 총 BTC 구매 비용은 약 83억 3천만 달러이며 수수료 및 비용을 포함하여 비트코인당 평균 가격은 36,798달러입니다.
  • 최근 자금 조달: 이번 구매는 인수 자금으로 사용된 8억 달러의 자금 조달 라운드가 완료된 후 이루어졌습니다.
  • 주가 실적: MicroStrategy의 주가는 목요일 아침 개장 전 거래에서 2.4% 상승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12% 상승한 수치입니다 .
  • 시장 지위 : 최근 마감 기준으로 MicroStrategy의 시가총액은 260억 6천만 달러, 기업 가치는 296억 달러입니다.

MicroStrategy 전략

MicroStrategy는 비트코인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전체 비트코인 공급량의 1%를 차지하는 BTC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있어 기업들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과거 평균 구매 가격과 주식 성과를 고려할 때, 이 전략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세일러의 구매 행렬은 다른 기업들도 뒤따를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으며, 가장 최근에는 의료 기술 회사인 셈러 사이언티픽(Semler Scientific)이 5,300만 달러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 구매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의 구매는 비트코인의 중앙 집중화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국가가 금을 비축하는 것에 비유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bankless.com/microstrategy-buys-nearly-12k-btc


캐나다 현물 솔라나 ETF 상장 신청

캐나다 현물 솔라나 ETF 상장 신청
  • 3iQ Corp는 솔라나(SOL) 현물 교환 거래 상품(ETP)인 솔라나 펀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 펀드는 퀘벡을 제외한 클래스 A 및 클래스 F 단위를 제공하며,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QSOL” 티커로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투자 솔루션 회사인 3iQ Corp가 북미 최초로 솔라나(SOL)의 현물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출시에는 클래스 A와 클래스 F의 두 가지 유형이 포함되며,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공식적으로 3iQ는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클래스 A 유닛을 큰 리그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QSOL”이라는 티커를 계속 주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이 펀드는 퀘벡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무 목표 및 성장 전략

3iQ는 캐나다 투자자들을 SOL과 미국 달러 대비 가격 변동에 직접 연결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또한 최근 솔라나 생태계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자본 성장 잠재력도 매력적이며 3iQ는 캐나다 최초의 공개 거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펀드를 개발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재정적 측면을 관리하는 것은 3iQ 자체이며, 캔어코드 제뉴이티 코퍼레이션은 오퍼링의 에이전트로서 선박을 조종합니다. 또한 테트라 트러스트 컴퍼니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트러스트 컴퍼니가 관리인으로 참여하여 엄격하고 올바른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보유한 SOL을 스테이킹하여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펀드에 바로 투입되는 보상을 받을 계획입니다.

3iQ의 그렉 벤하임은 “글로벌 우수성의 표준을 세우고 싶다”는 포부를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는 캐나다에서 책임감 있는 암호화폐 투자 산업을 구축하기 위해 증권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https://www.cryptopolitan.com/canada-to-launch-a-spot-solana-etf/


리플 CEO,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으로 캘리포니아에서 증권 소송에 직면

리플 CEO,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으로 캘리포니아에서 증권 소송에 직면 했습니다

필리스 해밀턴 판사는 리플이 소매 시장에서 판매될 때 증권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의 발언에 대한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미국 연방법원 판사가 리플 랩스에 대한 민사 증권 소송을 승인했으며, 리플 랩스의 CEO가 캘리포니아 증권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제기된 소송에서 약식 판결을 거부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 필리스 해밀턴 판사의 6월 20일 명령에 따라 배심원단은 2017년 인터뷰에서 리플의 사장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을 했는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 명령은 리플의 “리플을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았다”는 네 가지 혐의를 배제했습니다.

2017년 캐나다 BNN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갈링하우스는 “매우, 매우 길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송은 그가 그해 내내 “수백만 개의 XRP를 판매”했기 때문에 이는 거짓이라고 주장합니다.

Garlinghouse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하는 2017년 진술의 녹취록입니다. 출처: CourtListener
Garlinghouse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하는 2017년 진술의 녹취록입니다. 출처: CourtListener

“캘리포니아 법원이 모든 집단 소송 청구를 기각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살아남은 개별 주법 주장은 재판에서 다루어질 것입니다.” Ripple의 최고 법무 책임자인 Stu Alderoty는 Cointelegraph에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해밀턴은 주문에서 리플이 2023년 7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리플 간의 소송에서 애널리사 토레스 판사가 내린 획기적인 판결을 인용하며 XRP가 하우위 테스트에 따라 증권이 아니므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 주장은 기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해밀턴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고 대신 기관이 아닌 투자자에게 판매할 경우 XRP가 증권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리플의 노력으로 이익을 기대했을 것이며, 이것이 하우위 테스트에서 사용된 지표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합리적인 투자자라면 무엇보다도 국경 간 결제에서 XRP의 사용을 촉진하려는 리플의 노력과 달리 일반적인 암호화폐 시장 동향에서 이익을 기대했을 것이라는 점을 법적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해밀턴은 “따라서 법원은 리플의 행위로 인해 합리적인 투자자가 다른 사람들의 노력으로 인해 이익에 대한 기대를 갖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을 법적으로 인정할 수 없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리플의 알데로티는 “SEC 소송에서 토레스 판사가 내린 판결은 여전히 유효하며, 이 판결을 방해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암호화폐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토레스의 판결이 2023년 암호화폐 업계의 큰 승리라고 환영하며, 다른 판사들이 다른 암호화폐 사건을 심사할 때 선례로 삼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습니다.

SEC가 테라폼 랩스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토레스와 같은 법원의 재판장 제드 라코프 판사는 8월에 테라폼의 기각 신청을 기각하면서 리플의 판결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테라폼은 결국 이 소송에서 패소했고, SEC에 45억 달러의 합의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출처 : https://cointelegraph.com/news/ripple-california-securities-suit-ceo-garlinghouse-statements



※ 면책 조항 : 제공된 정보는 거래 조언이 아닙니다. 이 페이지에 제공된 정보에 근거한 투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독립적인 조사 또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글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