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병동 뉴캐슬
뉴캐슬 (Newcatle) – EPL 8위 14승 5무 12패
지난 시즌 챔스 티켓을 따내면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 시즌 직전 여름이적 시장에서 과감한 행보를 보였던 뉴캐슬은 토날리가 이태리 불법 도박 스캔들이 터지면서 시즌 아웃되었고, 기존에도 두텁지 않은 뎁스가 핵심전력들의 줄부상으로 인해 더욱 얇아지게 되면서 이번 시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크와 고든을 활용한 공격라인은 여전히 막강하고, 우측 중원에서 강한 압박으로 따낸 공을 고든이 있는 왼쪽 전방으로 보내 고든과 이사크의 빠른 발을 활용한 역습을 하는 공격 패턴은 뉴캐슬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부상에서 복귀한 반스까지 합세한다면 공격라인 자체는 완전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핵심 중원, 수비 자원, 골키퍼까지 부상으로 결장이 확실히 되어 있는 가운데, 토트넘의 중원 압박과 손흥민 선수와 베르너가 보여주는 빠른 기동성을 따라 갈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 에디하우 감독은 어떤 스쿼드와 전술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고난의 행군 시작 토트넘
토트넘 (Tottenham Hotspur) – EPL 4위 18승 6무 7패
토트넘은 33R 뉴캐슬전을 시작으로 34R 맨시티-순연 35R 아스날, 26R 첼시, 36R 리버풀로 이어지는 빡센 일정과 더불어 4위 수성을 위한 승점관리가 절실한 스케줄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7경기중 상위권 팀이 5팀과 맞붙게되며 거의 강등이 확실해진 번리와 셰필드 경기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다음 시즌 UCL 티켓을 따내려면, 앞으로 무시무시한 상대와 경기를 대비해 33R 뉴캐슬전은 꼭 잡아야 하는 경기로 생각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지난 16R 홈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좋은 기억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다는 것일 것 같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 주장의 품격을 과시하였고, 조용하던 히샬리송도 2골을 때려넣으며 좋은 기억을 갖고 있습니다. 분위기 또한 토트넘에게 유리해 보입니다. 32R 노팅엄 전에서 3:1 승리에 반더벤과 포로 수비수들의 엄청난 활약을 보았기에, 한층더 다양해진 공격채널을 보여줌으로써 상대를 더 움추리게 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경기에 가장 핵심은 상대 좌측(베르너-손흥민선수)을 어떻게 봉쇄하고 공을 따내느냐에 따라 경기의 흐름이 바뀔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상자 명단
뉴캐슬 : 트리피어, 닉포프, 칼럼 윌슨, 스벤 보트만, 미구엘 말미온, 조윌록, 토날리까지 주축선수들이 대거 빠져있기 때문에 뉴캐슬은 정말 벼랑끝까지 몰려있는 상태입니다.
토트넘 : 히샬리송이 가벼운 부상으로 경기까지는 회복을 마치고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쿼드
뉴캐슬은 4-3-3전술을 활용하여 사르, 기말량이스, 롱스태프를 활용하여 전방 고든이나 반스에게 뿌려주며 역습을 시도하는 컨샙으로 경기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은 4-2-3-1전술로 지난 경기에서 처럼 호이비에르와 벤탕쿠르를 활용한 중원 싸움과 반더벤의 스위치하는 공격 가담 전술을 또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요 포인트
- 홈팀인 뉴캐슬은 지난 32R 풀럼과의 접전 끝에 1-0승리를 거두며 홈 5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토트넘은 후반기 5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 3무 1패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는 10골-10도움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현재 10골 9도움 기록중)
승부 예측
손흥민 선수의 10-10 + 2:0 토트넘 승 (베르너랑 셉셉아 잘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