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코인뉴스 모음 /바이든 암호화폐 반대파에서 옹호로 전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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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캠페인, 놀라운 태도 ‘변화’로 암호 화폐 반대파에서 옹호로?

바이든 캠페인, 놀라운 태도 '변화'로 암호 화폐 반대파에서 옹호로?
  •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캠페인이 지난 2주 동안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에게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정책”에 대한 지침을 얻기 위해 연락을 취하기 시작했다고 소식통이 더블록에 밝혔습니다.
  • 소식통은 더 블록에 바이든 행정부와 캠페인이 디지털 자산과 그 커뮤니티를 이해하려는 새로운 의지와 함께 암호화폐에 대한 분위기가 크게 ‘변화’하고 있음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 새로운 홍보 활동은 바이든 행정부가 반암호화폐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겠다는 신호로 반발에 직면한 직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캠페인이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에게 “앞으로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와 암호화폐 정책”에 대한 지침을 구하기 시작했다고 이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고 있는 소식통이 더블록에 전했다. 익명을 전제로 한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현재 진행 중인 논의의 민감성을 언급하며 바이든의 이전 업계와의 거래에서 상당한 ‘변화’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약 2주 전에 시작된 이 참여 노력은 바이든 캠프가 암호화폐 관련 이슈가 박빙의 대선 레이스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점점 더 인식하면서 시작되었다고 소식통은 더블록에 말했습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재선 팀은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바이든이 이전에 거부했던 일부 업계 관계자를 포함해 여러 암호화폐 전문가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하며 바이든 캠페인은 정상 업무 시간 외에 더블록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이 캠페인의 디지털 자산 전문가들과의 새로운 참여는 암호화폐 옹호자들이 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잠재적으로 방해할 수 있다는 비판을 받는 논란이 많은 암호화폐 입법 조치인 SAB 121의 폐지를 거부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계획에 반대하고 나선 직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기조의 변화는 트럼프 캠페인이 5월 21일 암호화폐 기부를 받겠다고 발표한 것과 2024년 자유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근 암호화폐에 찬성하고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에 반대하는 발언을 한 이후에도 이어졌고 이는 최근 2021년에 암호화폐를 “매우 위험한 것”이라고 불렀던 트럼프의 입장과 완전히 대조적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트럼프 전 대통령도 디지털 자산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입장으로 공화당 후보를 움직인 것으로 보이는 팀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매우 똑똑하고 유능한 사람들이 그 분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그 결과 중 일부를 보셨고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라고 암호 화폐 산업과 관련된 트럼프의 내부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더블록에 바이든 캠페인의 제안이 암호화폐 업계의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한 소식통은 일부 업계 관계자들이 여전히 회의적이라며 “너무 적고 너무 늦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마스터카드, P2P 암호화 네트워크, 가상 주소 시스템 출시

마스터카드, P2P 암호화 네트워크, 가상 주소 시스템 출시
  • 마스터카드는 국경을 넘어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는 P2P 네트워크를 출시합니다.
  • 마스터카드 크립토 크리덴셜이라고 불리는 이 P2P 네트워크는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스터카드는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의 암호화폐 사용자를 위한 P2P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마스터카드는 수요일 성명을 통해 파일럿 모드인 마스터카드 크립토 크리덴셜 네트워크가 Bit2Me, 리리움, 메르카도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거래를 지원하여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국경 간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P2P 플랫폼의 출시는 결제 서비스 부문에서 성장하고 있는 국경 간 결제에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려는 결제 회사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제품 및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월터 피멘타는 성명에서 “라틴 아메리카 및 전 세계에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계속 급증함에 따라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신뢰할 수 있고 검증 가능한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2P 네트워크 사용자는 거래에 마스터카드 암호화 자격증명 별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지갑의 약칭인 별칭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에서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가상 주소입니다.

마스터카드에 따르면 지갑 라벨링 기능은 국경 간 결제를 용이하게 하여 마스터카드의 암호화폐 추진의 핵심인 빠르게 성장하는 송금 서비스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유엔 국제이주기구가 인용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 이민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약 8,310억 달러를 송금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0년에 송금한 7,170억 달러보다 약 16% 증가한 수치입니다.


골드만 삭스, 디지털 자산 책임자 매튜 맥더모트 기관의 토큰화 수용에 대한 이야기

골드만 삭스, 디지털 자산 책임자 매튜 맥더모트 기관의 토큰화 수용에 대한 이야기

금융 업계 베테랑이 ETF, 토큰화, 미래의 은행 블록체인 기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암호화폐에 대한 소매 거래의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유형의 기관을 끌어들이는 ‘큰 심리적 전환점’이었습니다.
  • 토큰화는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유동성을 증가시킴으로써 자산 발행의 “수명 주기를 디지털화”하는 이점으로 인해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 암호화폐는 금융 시스템의 일부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사스주 오스틴 – 150년 전통의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에 더 깊이 관여하고 있다고 이 회사의 디지털 자산 글로벌 책임자인 Mathew McDermott가 밝혔고 19년 경력의 베테랑인 이 임원은 2021년 디지털 자산 데스크 설립을 도왔으며, 이후 현금 결제 파생상품, 옵션 및 선물 암호화폐 거래의 유동성을 포함한 일련의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노력을 주도해 왔습니다.
코인 메트릭스 및 HQLAx의 이사회에 참여하고 원 리버 디지털 및 엘우드 테크놀로지스 같은 기업에 자문을 제공하는 맥더못은 컨센서스 2024에서 골드만과 같은 기업에 가장 큰 기회가 남아 있는 이더(ETH) 이후 다른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ETF)의 실행 가능성, 토큰화의 인기 상승 등 여러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ETF와 그 이상

“비트코인 ETF는 분명히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라고 머니 리이매진드 서밋 무대에서 맥더못은 말했으며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소매 거래의 관심을 광범위하게 재분석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형의 기관이 새로운 유형의 플레이를 시작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업계에 있어 “큰 심리적 전환점”이었습니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더 많은 암호화폐 기반 상품을 승인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을까요? 증권 감독 기관은 최근 이더리움 ETF 상장을 원하는 Cboe, NYSE Arca, 나스닥과 같은 거래소의 신청을 승인했지만, 아크 인베스트, 비트와이즈, 블랙록, 피델리티, 그레이스케일과 같은 발행 희망자들의 S-1 서류를 통과하려면 수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맥더멋은 “이는 이더리움이 완전한 거래 가능한 ETF로 승인되기를 바라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라고 말하며 이것이 솔라나(SOL)처럼 “다른 모든 이들에게도 문을 열어줄 것”인지 여부. 아마도 그럴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빅 2 암호화폐의 지배력이 확고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 우리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집중하는데, 이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선물 거래가 가능한 두 가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더리움 ETF에 대해]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종목에 대해서는 긍정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말하기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토큰화

골드만은 의심할 여지 없이 토큰화 트렌드를 일찍 받아들였지만, 아직 개방형 블록체인을 완전히 수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맥더못은 2021년부터 허가된 프라이빗 체인을 사용하기로 한 회사의 결정은 어떤 “강력한 이념적 입장”보다 불확실한 법적 환경과 더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에게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어떻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로 이어지고 조금 더 신속한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갖추는 것이 중요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자산 관리자나 기관 투자자와 같은 고객의 요구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회사는 궁극적으로 “정착”하는 위치에 대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더못은 궁극적으로 자산 발행의 ‘수명 주기 디지털화’라는 순전히 이점을 통해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더 많은 투자자 그룹을 유치하여 유동성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토큰화가 성장하는 추세로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유통 채널을 넓힐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세컨더리 유동성을 집중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세분화하여 훨씬 더 광범위한 투자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면 이는 매우 강력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다음 단계는 어디인가요?

맥더못은 골드만이 이미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은행의 “상업적 실행 가능성”을 입증하는 과정에 있지만, 오늘날 많은 상품이 상대적으로 “바닐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니마켓 펀드와 같은 고정 자산의 토큰화가 계속된다면 파생상품과 레포에 사용할 수 있는 담보가 4조 7천억 달러가 추가로 늘어날 것입니다. “이는 매우 강력한 힘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규제가 명확해지면 더 많은 사람들이 판매 측에 참여하게 되고 온체인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기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부동산 및 녹색 채권 발행과 같이 가치 제안이 큰 다른 자산 클래스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암호화폐가 은행을 대체할 수 있을까요? “저희와 같은 기관은 실제로 금융 시스템의 일부가 훨씬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이머는 여전히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모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이머는 여전히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모르고 있습니다

OnePoll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게이머의 4분의 3 이상이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거나 블록체인 비디오 게임을 해본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아직 개발되지 않은 엄청난 기회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액시 인피니티, 갓스 언체인드, 스타 아틀라스, 디센트럴랜드, 더 샌드박스와 같은 블록체인 게임이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계속 인기를 끌고 있지만, 주류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영향력은 여전히 제한적이고 최근 언스토퍼블 게임즈의 의뢰로 원폴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블록체인 게임은 아직 미개척 분야로, 게임 개발자와 스튜디오가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성인 2,000명 중 52%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32%는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블록체인 게임을 해본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스튜디오 폐쇄 및 게임 서버 종료로 인한 게임 내 구매 및 다운로드 콘텐츠(DLC) 손실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63%는 게임 영구 종료로 인해 손실된 게임 내 구매 및 DLC에 대해 고객 환불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답했으며 약 1/3(34%)은 게임 서버를 종료하고 비디오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결정은 해당 게임 커뮤니티에서 결정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현재 상위 10위권 블록체인 게임 목록입니다. 출처: DappRadar
현재 상위 10위권 블록체인 게임 목록입니다. 출처: DappRadar

블록체인 게임과 영구 온라인 메타버스는 게이머에게 게임 내 아이템을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과 연결하여 어렵게 획득한 게임 내 자산의 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게임 내 자산을 블록체인에 연결함으로써 게이머는 일반적으로 재판매 가치가 전혀 없는 게임 내 아이템, 캐릭터, 기타 디지털 자산을 재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게임 산업의 고도로 중앙화된 특성과 디지털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게이머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게임을 삭제하고 온라인 게임 서버를 정기적으로 종료하는 스튜디오와 퍼블리셔의 자비에 맡겨지게 되고 게다가 현재 게임 산업의 상황은 플레이어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이머가 어떻게든 게임 내 자산을 재판매할 수 있다고 해도 실제로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을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e스포츠에서 이러한 사례가 일부 존재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플레이어가 액시라는 캐릭터를 수집, 육성, 전투하는 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와 같은 플랫폼이 이러한 격차를 메우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엑시 인피니티는 13억 달러라는 인상적인 수익을 올렸으며 개발도상국 게이머들에게 주요 수입원을 창출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게임을 통해 한 달에 1,300달러의 수입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엑시시는 블록체인이 어떻게 게임 내 자산과 강력한 플레이어 경제를 활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 재판매 시장을 만들고 플레이어에게 수입원을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 연구입니다.


※ 면책 조항 : 제공된 정보는 거래 조언이 아닙니다. 이 페이지에 제공된 정보에 근거한 투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독립적인 조사 또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원문기사
theblock – Elizabeth Napolitano
Mastercard
coindesk – Daniel Kuhn
cointelegraph – VINCE QU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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