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Terra)테라폼랩스 권도형, 6조원 합의(루나코인, 근황, 재산)

0
94
권도형
  •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와 도권 전 CEO는 민사 사기 사건에서 SEC에 45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이 합의는 Terraform과 권도형이 암호화폐 자산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SEC는 또한 권씨에게 Terraform 파산재단에 2억 달러를 지불하도록 강요했습니다.

테라(Terra) 루나(Luna)와 테라USD의 폭락에 책임이 있는 암호화폐 회사 테라폼 랩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44억 7천만 달러의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 벌금은 2022년에 급락한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것이며 권도형의 근황입니다.

합의에 따르면, 테라폼 랩스와 도권 전 대표는 테라 생태계의 모든 토큰을 포함한 암호화폐 자산 거래가 금지됩니다. 또한 SEC는 권 전 대표가 상장 기업의 임원이나 이사로 활동하는 것도 금지했습니다.

Sec는 Terraform Labs를 통해 사례를 만들어 둡니다

44억 7천만 달러에는 약 37억 5천만 달러의 몰수금, 4억 6천만 달러의 판결 전 이자, 4억 2천만 달러의 민사 벌금이 포함됩니다.
합의안에 따르면 권 대표는 테라폼 파산재단에 2억 달러를 지급해 피해 투자자들에게 배분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올해 초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수요일 제출에서 SEC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안 된 동의 판결은 피고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판결을 포함하여 상당한 구제, 징벌 및 억제 수단을 부과함으로써이 사기의 규모를 모두 해결합니다.”

SEC에 따르면 2018년 4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테라폼과 권씨는 상호 연계된 디지털 증권을 거래하여 수십억 달러를 모금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규제 당국에 제대로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디지털 자산 중에는 권 대표가 직접 개발한 테라USD도 있었습니다.

권도형 테라 판결문
트위터 MartyParty 출처

루나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한 막대한 과징금

테라폼과 권도형은 올해 초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증권 사기 중 하나를 고의적이고 무모하게 일으킨” 책임을 인정받았습니다.
SEC는 이번 처벌이 법정 한도 내에서 이루어졌으며, “유사한 사기 계획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분명한 억지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벌금은 2022년 400억 달러 규모의 테라USD 디지털 토큰 폭락으로 자금을 잃은 투자자들에게 의미 있고 신속한 회복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EC의 변호사들은 또한 이 사건을 감독하는 뉴욕 남부지방법원(SDNY)의 제드 라코프 판사에게 합의안을 승인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SEC는 “제안된 판결이 승인되면 뻔뻔스러운 위법 행위를 저지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연방 증권법의 요건을 회피하려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확실한 억제 메시지를 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도형에 대한 금전적 구제책의 지급은 권도형이 파산 사건에서 SEC와 테라폼 파산 재산으로 이체한 모든 금액에서 테라폼 파산 재산으로 이체된 테라폼 암호화 자산의 가치를 제외한 총 204,320,196달러 이상을 완료하는 경우에만 충족된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권도형이 최종 판결 후 30일 이내에 권도형과 위원회 직원이 합의한 에스크로 계좌로 4,700,000 달러를 이체하는 경우로 제한된다”고 합의문에서 일부 명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테라폼 랩스의 붕괴는 암호화폐 업계 전반에 걸쳐 엄청난 전염을 일으켰으며, 가격이 급락하면서 수십억 달러가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테라 루나 클래식(LUNC)과 테라(LUNA)는 이 소식이 전해진 후 각각 5%와 6% 상승했습니다.

권도형 재산

권도형은 이전 기사들에 따르면 3120억원의 비트코인을 현금화 뒤 이를 스위스 은행에 예치했던 적도 있으며 돈 없다 던 권도형이 6조원을 내겠다고 합의 한것을 보면 은닉재산이 상당한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글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