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뉴욕 XRP 거래 재개 등

0
131
코인뉴스, 정보

이더리움 ETF가 승인을 받으면서 ‘역사적인 움직임’을 환호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ETF가 승인을 받으면서 '역사적인 움직임'을 환호하고 있습니다
  • 반에크는 개선된 정치적 배경이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더 많은 승리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EC는 의원들 사이의 정치적 역학관계가 변화하는 가운데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했습니다.
  • 이번 결정은 이더가 상품임을 재확인하는 것이라고 다른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현물 이더리움(ETH) 목요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ETF가 승인되었는데, 이는 정치적 정서의 변화가 새로운 금융 상품에 대한 기관의 견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 이후 나온 조치입니다.
반에크의 디지털 자산 연구 책임자 매튜 시겔은 “정치적 배경이 개선되면 새로운 법과 법원을 통해 디지털 자산 투자자와 개발자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오픈 소스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 직후 X에 게시했습니다.
반에크는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피델리티와 함께 이더리움 현물 ETF 발행권을 신청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비트와이즈 인베스트는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자산을 주목하게 하는 역사적인 움직임”이라며 “이 회사는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도 승인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전까지만 해도 현물 비트코인 ETF의 최근 성공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 현물 ETF는 SEC의 승인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1월에 승인되어 출시된 후 수십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블랙록과 피델리티와 같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이 현물 비트코인 ETF를 발행했고, 최근 몇 달 동안 수백 명의 기관 투자자가 이 펀드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표하는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 폴 그로왈은 SEC의 승인으로 암호화폐 업계에서 오랫동안 믿어왔던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말했고 그는 온라인에 올린 글에서 “이번 주, 오늘은 제가 본 그 어떤 날과도 다른 롤러코스터 같은 날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더리움은 우리가 항상 알고 있던 것처럼 사실상 상품으로 간주됩니다.”
시겔도 그루알의 주장에 동의했습니다. “증거는 이더리움이 증권이 아닌 탈중앙화된 상품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라고 그는 말했으며 반에크의 시겔은 “상품으로서의 이더리움의 지위는 CFTC의 이더리움 선물 규제, 위원회 관계자의 공개 성명, 연방 법원의 판결, 그리고 이제 이 ETF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더리움 디앱 제작사 컨센시스(Consensys)는 이러한 정서에 동조하면서도 디지털 자산에 대한 SEC의 “골치 아픈” 입장을 지적했습니다.
“컨센시스는 오늘 이더 현물 ETF를 승인하기로 한 결정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한 걸음으로 환영하지만, 급작스럽게 이루어진 이번 승인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SEC의 문제가 많은 임시방편적 접근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라며 “다른 어떤 산업, 시장, 자산도 이렇게 고의적인 규제 남용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컨센시스는 X에 썼고 이는 시장 참여자에게 불공정하고 법치주의에 반하며 혁신을 가로막는 행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탭 캐피털의 공동 설립자이자 COO인 그렉 모리츠는 이번 승인으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와 관련된 투자에 더욱 폭넓게 노출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모리츠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수요는 엄청나지만 너무 오랫동안 기술적으로 정통하거나 이미 부유한 사람들로만 접근이 제한되어 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세계 최대 금융 기관들이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상품을 만들고 있으며, 이제 우리는 진보를 수용하는 규제 결정을 보게 되었습니다.”

변화하는 정치적 바람

의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노력해 온 전문가들도 승인 발표를 축하했으며 DCG의 정책 담당 부사장 줄리 스티첼은 “현물 이더리움 ETF 승인에 대한 정책 입안자들의 참여는 여야 의원들이 금융 혁신에 대한 우려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미국인들에게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암호화폐 지지자들도 수요일 하원의 279대 136 표결을 정치적 승리로 간주했고 21세기를 위한 금융 혁신 및 기술 법안(FIT21)은 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디지털 상품”으로 분류되는 암호화폐 자산을 감독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권한과 자금을 부여해야 합니다.

(컨센시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보고서 S-1을 제출함에 따라 다음 달 이더 ETF 출시 ‘확실히 가능’

보고서 S-1을 제출함에 따라 다음 달 이더 ETF 출시 '확실히 가능’

출시 날짜는 승인된 신청자가 S-1 등록 명세서를 얼마나 빨리 수정하고 SEC로부터 얼마나 많은 피드백을 받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새로 승인된 이더(ETH) 현물 상장지수펀드는 미국 증권 규제 당국이 비트코인 현물 ETF와 비슷한 일정을 따른다면 빠르면 6월 중순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현물 이더 ETF는 오늘 19b-4 제출에 대한 승인을 받았으며, 해당 펀드가 각 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청자가 거래를 시작하려면 먼저 승인된 S-1 등록 명세서가 필요하고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S-1 승인이 “몇 주”안에 나올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일반적으로 최대 5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동료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인 에릭 발추나스는 “6월 중순은 확실히 가능하다”고 답했고 발추나스는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한 것과 유사하게 S-1 개정안에 대한 의견 수렴은 한 차례만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그는 이 과정에서 약 2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 때문에 6월 중순이라는 예상에 도달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냥 추측일 뿐입니다. 두고 봐야죠.”라고 발추나스는 강조했습니다.

제임스 세이파르트와 에릭바추나스의 트위터 출처

반에크(VanEck)는 19b-4 승인을 받은 직후 수정된 S-1을 제출했으며, 다른 신청자들도 곧 이를 따를 것으로 예상되고 그러나 델파이 랩의 법률 고문 가브리엘 샤피로는 SEC의 승인은 거래 및 시장 부서가 “위임된 권한”에 따라 이루어졌다고 언급하며, 5명의 SEC 위원 중 한 명이 향후 10일 이내에 이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디지털 자산 변호사 조 칼라사레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이의 제기는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원회가 반대하는 위원이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면 거래와 시장을 통해 통과시키지 않았을 것입니다.”
세이파트는 위임된 권한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일반적”이며 모든 결정과 모든 문서에 대해 공식적인 투표를 요구하는 것은 “미친 짓”이라고 지적하면서 이러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재검토를 요청한다고 해서 승인에 대해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제임스 세이파르트 트위터 출처

S-1이 승인될 경우, 세이파트는 현물 이더 ETF가 현물 비트코인 ETF의 20%에 달하는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는 반면, 발추나스는 10~15% 범위에서 더 적은 금액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파사이드 인베스터스에 따르면 현물 비트코인 ETF는 약 4개월 반 전 상품 출시 이후 133억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20%만 확보해도 같은 기간 동안 이더 현물 ETF는 총 26억 6천만 달러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신탁을 현물 ETF 형태로 전환할 때 발생한 자금 유출과 유사하게 이더 현물 ETF 시장에서도 상당한 자금이 유출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으며 아캄 인텔리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신탁에는 113억 달러가 넘는 자금이 묶여 있습니다.

5월 23일에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은 신청자는 반에크, 블랙록, 피델리티, 그레이스케일, 프랭클린 템플턴, ARK 21셰어즈, 비트와이즈, 인베스코 갤럭시 등 8곳이고 이날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지 못한 ETF 발행사는 해시덱스가 유일했습니다.


VC, 새로운 AI 음악 플랫폼에 1억 2,500만 달러 투자

VC, 새로운 AI 음악 플랫폼에 1억 2,500만 달러 투자

우리 모두 곧 고품질 비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될까요? 새로운 인공지능 음악 제작 플랫폼인 Suno에 수백만 달러의 자금이 쏟아지면서 VC 투자자들은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으며 인공지능(AI)의 힘을 활용하여 명령에 따라 음악을 만드는 새로운 플랫폼이 벤처 캐피탈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5월 21일, 수노는 누구나 비트 메이킹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투자자들로부터 1억 2,5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발표했고 이 회사는 이 자금을 제품 개발과 팀 확장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고 자금 조달 발표의 일환으로 수노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AI 생성 곡을 공개했습니다. 8개월 전에 출시된 이 플랫폼의 첫 번째 초기 제품은 사용자가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노래를 만들 수 있도록 했흐며 현재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노래 설명’에 따라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보컬을 포함할지 아니면 순수 악기로만 구성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래가 생성되면 앨범 아트웍과 제목도 생성되며, 모두 사용자 지정할 수 있고 사용자는 AI가 생성한 가사를 자신의 단어로 변경하고 초기 트랙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코인텔레그래프의 주제곡을 만들어 주세요.”라는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이 도구를 사용해 보았으며 음악 스타일에 “트랩, 활기찬, 경쾌한”이라는 태그가 붙은 2분짜리 트랙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으며 가사를 만들어보라는 메시지가 뜨자 대사가 있는 포괄적인 텍스트가 떠올랐습니다: “블록체인이 등장해 현장을 혼란에 빠뜨렸다/ 탈중앙화된 권력, 완전히 새로운 체제다/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의 짐승, 암호화폐 산업/ 최전선에 선 코인텔레그래프, 결코 길들여지지 않을 것이다.”

수노는 그래미상 수상 아티스트를 포함해 이미 1,000만 명이 자사 플랫폼을 사용해 음악을 만들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플랫폼은 이미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한 X 사용자는 자녀를 위한 노래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새로운 AI 도구를 ‘선물’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룰루 쳉 메서베이와 수노의 트위터 출처

흥미롭지만, 사용자가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AI가 생성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웹 플랫폼은 Suno가 처음은 아닙니다 2023년 여름, 빅 테크 라이벌인 Google과 Meta는 현재 고성능 AI 모델을 개발 중이며, 자체 AI 생성 음악 제작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인 Suno는 최대 2분까지 트랙을 만들 수 있으며(Google의 MusicFX는 30초), 곡의 섹션과 코드 진행을 달리하여 음악적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AI가 생성한 음악은 지난 한 해 동안 음악 업계에서 큰 논란을 불러 일으켰으며, 유니버설 뮤직과 소니 같은 회사는 아티스트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자에 맞서고 있으며 인기 음악 유튜버인 릭 비아토는 최근 미래학자 테드 지오이아와 함께 Spotify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에 넘쳐나는 인공지능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며 재생 목록을 채우고 스트리밍 로열티를 챙기는 ‘유령 음악’이라는 용어를 만들어냈습니다.

음악가들은 여전히 AI를 경계하고 있지만, 작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음악가의 절반 이상이 AI 사용에 대한 청중의 인식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인베이스, 뉴욕에서 XRP 거래 재개

코인베이스, 뉴욕에서 XRP 거래 재개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인 폴 그루왈은 뉴욕 거래소 사용자들이 다시 한 번 XRP를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고 5월 23일,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인 폴 그루왈은 뉴욕주 고객들이 9개월간의 중단 이후 다시 한 번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XRP를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짧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Grewal은 “뉴욕주에서 코인베이스의 XRP 거래가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뉴욕 주정부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제 다시 시작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의 트위터 출처

2020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이후, 리플(XRP)는 정부 규제 당국과 중앙화된 거래소 모두의 조사를 받으며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자산으로 남아있었고 코인베이스, 비트렉스, 바이낸스닷컴을 포함한 많은 중앙화된 거래소는 SEC가 리플 랩스를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고발한 후 XRP를 상장 폐지했습니다.

이러한 거래소들은 2023년 애널리사 토레스 판사가 XRP의 2차 판매는 증권 판매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판결을 내린 후 방향을 바꾸어 디지털 자산을 재상장했으며 당시 코인베이스는 XRP 투자자와 투기꾼들이 다른 대형 거래소가 자산을 재상장하기를 간절히 기다리면서 토큰 재상장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의 판결 및 미국 플랫폼에서의 토큰 재상장에도 불구하고 XRP는 일본과 뉴욕과 같은 일부 관할권 및 지역에서 계속해서 규제 장애물에 직면했습니다.

2023년 9월,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은 리플 랩스를 고객 자산을 보관하도록 승인된 회사의 ‘그린리스트’에서 삭제했으며, 코인베이스는 뉴욕 거주자를 위한 XRP 거래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뉴욕에서 고객 자금의 수탁자 역할을 하려는 암호화폐 회사 및 기타 법인은 뉴욕주 내에서 자산 수탁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유지하려면 NYDFS에 신청하여 개별적으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XRP의 가격은 이 소식에 긍정적으로 반응하여 일일 캔들에 상승 압력을 가하고 이 글을 쓰는 시점에 0.51달러에서 거의 0.53달러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XRP의 가격은 2024년 3월 12일에 형성된 가장 최근 최고가인 0.74달러 이후 꾸준한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면책 조항 : 제공된 정보는 거래 조언이 아닙니다. 이 페이지에 제공된 정보에 근거한 투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독립적인 조사 또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원문기사
theblock -RT Watson 및 MK Manoylov
cointelegraph – BRAYDEN LINDREA
SAVANNAH FORTIS
VINCE QUILL

글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