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 온체인 검색량 사상 최고치, GME 주가, NOT 코인 등

0
43
코인뉴스, 정보
라디오박스 공식채널의 코인뉴스 하이라이트

구글에서 “온체인”에 대한 전세계 검색량이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구글에서 “온체인”에 대한 전세계 검색량이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학습 단계는 끝났습니다. 새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라고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는 말합니다.
Google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온체인’이라는 용어에 대한 Google 검색 관심도가 5월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지난 5년 동안 이 용어에 대한 전 세계 검색 관심도는 100점 만점에 대부분 25점 미만을 유지하다가 3월에 30점 정도로 잠시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5월 26일부터 6월 1일 사이에 ‘온체인’에 대한 검색 관심도는 지수 100에 도달했습니다.

“한때 기술 전문 용어였던 ‘온체인’은 이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모든 것을 온체인에 기록하는 것입니다. 학습 단계는 끝났습니다. 새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라고 크립토퀀트의 기영주 대표는 6월 3일자 X에 올린 포스팅에서 말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0일 동안 나이지리아가 이 용어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고, 아프가니스탄과 에티오피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구글에서 이 검색어를 검색한 사용자들은 ‘온체인 토큰’, ‘온체인 코인’, ‘온체인 암호화폐’, ‘온체인 여름’이라는 용어도 자주 검색했는데, 후자는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인 베이스를 마케팅하기 위해 채택한 슬로건입니다. 베이스의 창시자인 제시 폴락은 3월에 “온체인”이라는 용어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사용하는 다른 어떤 단어보다 소비자 테스트에서 더 나은 성과를 거뒀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온체인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최대 규모의 온체인 토큰화 국고 펀드

4월 말, 블랙록 USD 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는 블록체인에서 토큰화된 최대 규모의 국채 펀드가 되었습니다. 이 펀드의 현재 운용 자산은 4억 5,990만 달러로 2위인 프랭클린 템플턴의 3억 5,770만 달러를 앞섰습니다.

스타크웨어, 가이아넷과 함께 온체인 AI 에이전트 출시

지난 5월, 이더리움 레이어 2 블록체인 스타크넷은 AI 기업 기자(Giz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익률 최적화, 포트폴리오 재할당 등 사용자를 위해 자율적으로 온체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곧 블록체인에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몇 주 후, 가이아넷은 AI 에이전트 소프트웨어를 온체인에 탈중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해 1,0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가이아넷은 개인과 기업이 제어하는 분산형 엣지 노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기반으로 AI 모델을 호스팅하며, 각 노드는 운영자를 위해 작업을 수행하는 AI 쌍둥이 역할을 합니다.

온체인 지표는 비트코인에 장밋빛 그림을 그리다

5월 한 달 동안 여러 분석가들이 온체인 지표를 사용해 비트코인의 미래 궤적을 예측했습니다.

5월 19일, 익명의 암호화폐 분석가인 ‘ELI5 of TLDR’은 현재 7개의 온체인 지표 중 5개가 비트코인 상승장이 이제 막 시작됐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표에는 비트코인 MVRV Z 점수, 푸엘 배수, 시장 지배력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며칠 후, 글래스노드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마지막 활성 공급” 수준에 따라 온체인에서 움직인 지 얼마나 되었는지 살펴보는 공급 마지막 활성 연령 밴드 지표를 인용하며 비트코인이 상승을 위한 “더 큰 움직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Roaring Kitty의 GME 콜 옵션, 이익으로 전환되어 5천만 달러 이상의 이익

Roaring Kitty의 GME 콜 옵션, 이익으로 전환되어 5천만 달러 이상의 이익

오늘 오전 4시(UTC)에 Roaring Kitty는 Reddit의 Superstonk 섹션에 자신의 포지션 스크린샷을 다시 게시했습니다. GME 콜 옵션이 손실에서 이익으로 바뀌어 5,183만 달러의 이익을 얻었고 또한 GME 주식 포지션 이익은 어제 923만 달러에서 3362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현재 이익은 총 8546만 달러입니다.


호주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공식적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호주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공식적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호주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인 모노크롬 비트코인 ETF(IBTC)가 화요일부터 거래를 시작하며 호주에는 이미 비트코인 노출을 제공하는 여러 ETP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2021년 호주 금융 서비스(AFS) 라이선스 규칙에 따라 설립된 새로운 암호화폐 자산 라이선스 범주에 따라 승인을 받은 회사는 모노크롬 자산 관리가 처음입니다


Not 코인이 320% 상승한 이유는?

Not 코인이 320% 상승한 이유는?

Not 코인은 사회적 관심이 가격 상승을 주도하면서 월요일에 5번째로 많이 거래된 암호화폐가 되었으며, Circle의 USDC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을 제치고 5번째로 많이 거래된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NOT 코인 가격은 지난주 300% 이상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소셜 과대광고로 인해 NOT 토큰이 계속 포물선을 그리며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텔레그램으로 연동된 P2E 게임이자 토큰인 낫코인은 두 달도 채 되지 않아, 텔레그램에서 3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을 끌어 모으며 암호화폐 분야에 새로운 주류의 물결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낫코인은 5월 16일에 바이비트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NOT은 상장 이후 지난 2주 반 동안 200% 이상 상승했습니다.

랠리 이후, 낫코인은 시가총액 23억 달러에 도달하며 코인마켓캡에서 추적하는 51번째로 큰 암호화폐가 되었고 TON 재단의 투자 이사인 저스틴 현에 따르면, 낫코인과 다른 텔레그램 미니 앱들은 향후 5억 명의 암호화폐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대량 블록체인 채택을 위한 “트로이의 목마”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목표인 2028년까지 5억 명의 사용자를 온체인에 참여시키려면 사용자가 프론트엔드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블록체인과 상호작용하는 사용 사례가 필요합니다.”

NOT 코인의 가격 상승을 주도하는 소셜 랠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소매업자의 관심 증가가 낫코인의 사상 최고치 랠리의 주요 동력 중 하나인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스캔의 6월 3일자 게시물에 따르면, 출시 2주 만에 Notcoin은 12시간 동안 두 번째로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12시간 동안 두 번째로 많이 언급된 토큰. 일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토큰 중 하나… 전체 주간 언급의 45%가 지난 24시간 동안 발생했으며, 전체 일일 언급의 81%가 지난 12시간 동안 발생했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낫코인은 6월 3일 거래량 4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USD 코인의 거래량을 추월해 시장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되었고 코인게코에 따르면 35억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암호화폐 분석가인 알리 마르티네즈에 따르면, 낫코인에 대한 사회적 정서가 높아지면서, 더 많은 대형 투자자, 즉 고래들이 텔레그램 생태계, 즉 톤코인(TON)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르티네즈는 6월 3일 자신의 팔로워 63,400명에게 올린 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난 24시간 동안 대규모 톤코인 거래(10만 달러 이상)가 237.5%나 급증했습니다! 톤 고래의 활동이 이렇게 크게 증가한 것은 그들의 투자와 포지션이 전략적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 면책 조항 : 제공된 정보는 거래 조언이 아닙니다. 이 페이지에 제공된 정보에 근거한 투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독립적인 조사 또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원문기사
cointelegraph – FELIX NG
ZOLTAN VARDAI

글쓴이